Korean English Japanese

네이버 카페를 개설했습니다.

며칠전에 개설하여 함께 키워나가고 있는 네이버카페입니다. 크리에이터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주시청층 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 꿈을 키워나가는 사람들의 연령층도 다양해지고 시장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미디어 시장에서 필요한 것은 바로 이러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입니다.

그에 따른 목적으로 이러한 커뮤니티를 개설했습니다. 크리에이터는 정말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유튜브가 크리에이터 자체를 나타내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그림을 그리고 연기도 하고 노래도 부르고 춤도 추고 이야기도 하면서 다양한 창작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것을 표현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유튜브일 뿐입니다. 유튜브 외에도 일반적으로 블로그가 있으며, 인스타그램 등에서도 이러한 창작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막 처음 시작했거나 다른 사람들과의 교류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해줄 수 있는 네이버카페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 또한 유튜브라는 매체의 주시청자층이 점점 어려지고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보다도 10대와 20대 사람들이 훨씬 더 유튜브를 많이 이용하고 또 쉽게 접하고 익숙할 것입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재밌는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을 것입니다. 현재는 블로거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더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하기를 바라는 공간입니다. 주기적으로 오프라인 모임을 가지고 있기도 하고 본업이 다양한 사람들이 있다보니 서로 배울점을 찾을 수도 있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서울까지의 모임이 너무 멀어 쉽게 참여하지는 못하지만, 온라인에서 종종 대화를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현재 스텝도 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함께 만들어나가는 공간이지만 추후 오프라인으로 일을 함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함께 만들어나갈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