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사무용의자 시디즈 T50 LIGHT 와 '시디즈'라는 브랜드에 대한 선입견

< 직접 방문해보고 체험해본 시디즈 천안불당점 >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의자가 중소기업의 의자인데, 흔히 말하는 '중역의자' 입니다. 처음 구매했을 때만 해도 이전에 구매했었던 의자가 너무도 불편했기에, 지금 사용하고 있는 의자를 처음 살 때는 정말 기분이 좋았는데, 구매한 지 6개월 만에 곳곳에 하자가 발견되었고 등받이가 고정이 안되는 등의 치명적인 문제로 인해서 새로운 의자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주로 컴퓨터 작업도 많이하기에 요즘 유행하는 PC방 의자나 게이밍 의자를 고려했는데, 유튜브와 다양한 후기를 참고해본 결과 생각보다 쿠션감도 없고 허리도 아프다고 해서 브랜드 있는 의자를 알아봤습니다. 그러다가 어떤 유튜브의 후기 중에서 시디즈 T50 모델 시리즈가 정말 괜찮다는 이야기가 나와서 이번에 직접 천안 불당동에 위치한 시디즈 매장에 방문했습니다.

구입을 하고 아직 배송이 되지 않아 직접적인 사진은 올리지 않았지만, 직접 매장한 이유는 제가 하나하나 모델마다 앉아보고 경험한 뒤에 구매를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동안 '듀오백'이나 '시디즈', '퍼시스'와 같은 브랜드 하다못해 '허먼밀러'까지 고려를 했었는데, 디자인도 예쁘지만 아무래도 가격적인 면이 가장 고민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 시디즈는 IBM 아일랜드 법인에 T50 Series 1300개를 납품했습니다. >

하지만, 어쩌면 침대에서의 시간보다도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 바로 의자를 앉고 있는 시간이기 때문에 의자 구입에 어느때보다 신중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구입에 있어서 제가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엉덩이 부분에 대한 쿠션감, 안정감이였고 그 다음으로 허리 부분을 얼마나 받쳐주는 지, 그다음이 바로 목 부분입니다. 중역의자의 가장 큰 단점은 생각보다 쿠션감이 없고 목 부분을 뒤로 젖힐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요추부터 어깨결림 등 정말 심각할 정도로 저에게 스트레스로 다가왔습니다.

가구 장사가 얼마나 많이 마진을 남기는 지는 익히 알고 있었고, 브랜드 의자를 구입하는 데 있어서 고민이 될 수 밖에 없었지만, 역시 의자 브랜드는 많은 데이터와 연구들이 있었기에 직접 시디즈 의자를 앉아보고는 정말 후회가 많이 되더라고요. 항상 저렴한 의자를 사용해왔었는데, 이번에 시디즈 T50 LIGHT를 앉아보고서는 여러모로 업무효율이 급상승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매장에는 레드만 있었고 그레이는 없었기에, 구매 한 뒤에 배송기사분께서 최대 4일까지 배송을 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조립은 아마 직접 하게 될 것 같고, 매우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있습니다. T50 HLDA도 고려를 해봤지만, 쓸데없는 기능들이 추가된 것 같아서 가장 합리적인 모델인 LIGHT가 저처럼 기능과 가격도 고려하는 사람에게는 가장 조건에 맞는 것 같습니다.

 

적어도 사무직에서 일을 하시거나, 컴퓨터 작업이 많으신 분들은 의자만큼은 꼭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저도 항상 가격적인 것이 부담스러워서 구매를 늦췄었는데, 직접 매장에 가서 앉아보니까 결론이 나더군요. 참고로 PC방 의자도 함께 알아본 결과 도매가로 구매할 수 밖에 없어서 구매는 못했습니다. PC방에서 사용하고 있는 의자는 아바타300이라고 해서 한번에 여러개를 구입해야 하더라고요. 그마저도 해당 모델 등이 단종이 되서 구입을 못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의자라고 해서 특별히 엄청나게 좋은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고려해야할 것은 얼마나 마감처리가 잘 되어 있는지 장기간 의자에 앉는다면 쿠션감이라던지, 허리 부분의 무게분산, 목받침, 허리받침, 팔걸이가 튼튼하고 너무 하드하진 않는지 그리고 사람의 취향에 따라서 바퀴가 고정이 되는 기능이 있는지에 대한 부분들도 정말 중요합니다.

의자가 너무 불편해서 많은 부분을 고려했었던 사무용 의자 구입, 참고로 게임도 많이 하고 다양한 자세를 취하기 때문에 사람마다 맞는 의자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처럼 기존의 의자가 마음에 안들거나 중소기업의 중역의자나 일반 사무용 의자에서 많은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시디즈나 허먼밀러 의자 구입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상급 하이브랜드 의자로는 크놀(KNOLL) 의자도 고려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허먼밀러나 크놀을 고려한다면 시디즈 의자는 정말 가성비가 좋다고 느껴질 정도로 가격차이가 많이 납니다.

 

 

Knoll - Modern Furniture Design for the Office & Home

Shop & Browse Shop online for furniture, textiles and accessories

www.knoll.com

< 뉴욕 월가 금융회사가 사랑하는 오피스 체어 KNOLL >

 

 

Herman Miller - Modern Furniture for the Office and Home

Inventive designs, technologies and related services that improve the human experience wherever people work, heal, learn and live.

www.hermanmiller.com

< 네이버 직원들이 사용한다는 Herman Miller >

지금은 비록 시디즈를 사용하고 있지만, 언젠가는 KNOLL이나 Herman Miller 의자에 대해서 꼭 글을 남길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오피스 가구를 선택할 때는 장기간 업무할 것을 고려하여 피로도를 줄일 수 있는 가구를 구매해야만 합니다. 디자인이나 가격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업무효율은 수익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