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웹표준 상위 1% 사이트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은 공부를 하고 또 사이트에 적용하다 보니 웹 표준 상위 1%의 사이트가 되었습니다. 사이트 구성이나 내용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겠지만, 사이트 전체에 미치는 요소는 크게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개인으로서는 이러한 성과를 이뤄낸 것에 큰 만족감을 느끼고 개인적인 연구와 고민들을 계속해나갈 것입니다.

사이트를 최적화하게 되면 검색노출이 용이해집니다. 쉽게 이야기를 하면, 다음이나 구글에서 항상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고, 애드센스 또한 쉽게 승인이 납니다. 콘텐츠마다 광고 배너가 뜨지 않는 부분도 많을 텐데, 웹 표준을 준수하면 여러 가지로 많은 것들이 도움이 됩니다.

이에 특별한 내용은 별도로 없고, 최적화의 경우에는 구글 빙 SEO 분석기를 통해서 사이트에 악영향을 끼치는 부분을 파악하고 HTML을 간단하게 수정해주는 것이다. FM대로 하면 모든 이미지에는 대체텍스트인 ALT값을 입력하는 것이 좋은데, 만약 이미지가 뜨지 않더라도 로봇이 이미지를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주는 키워드인 것이다. 최근에는 인스타그램에서도 대체 텍스트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다.

웹사이트를 최적화 시키기 위해서 사이트 자체의 속도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이미지를 압축하거나 사이즈를 변환하는 스크립트를 삽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불필요한 기능들은 제거하고 제대로 한다면 CSS까지도 압축하는 것이 좋지만, 사이트를 자주 수정하거나 업데이트를 하는 부분이라면 웹 표준에 맞게만 수정해줘도 구글 랭킹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