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가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즉, 광고 효과가 많이 달라질 수 있을텐데요. 더욱 간편한 기능만 있으면 좋겠지만, 새로운 광고에 대해서는 실험을 해보고 테스트를 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수익이겠죠.
Google에서는 광고 제품의 현대화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자동 광고와 관련하여 몇 가지 중요한 사항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새 버전의 자동 광고가 사용되도록 애드센스 계정이 2019년 9월 17일부터 업데이트되며,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광고 페이지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변경사항
1. 개요 페이지
- 인벤토리 관리에 도움이 되는 개요 페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개요에서 사이트별로 자동 광고를 설정하고 자동 광고 설정에 대한 요약을 볼 수 있습니다.
2. 광고 설정 미리보기
- 자동 광고가 게재되기 전에 사이트에 어떻게 표시되는지 볼 수 있도록 미리보기가 추가되었습니다. 광고 설정 미리보기를 통해 다양한 설정을 시도해 보고,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사이트 영역에서 자동 광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새로워진 관리 기능
자동 광고 설정을 더욱 세부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새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자동 광고 수를 이용하면 내 페이지에 게재되는 자동 광고의 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 페이지 제외에서는 홈페이지와 같은 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나 섹션에서 자동 광고 게재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4. 광고 형식
- 인페이지 광고 형식이 간단해졌습니다. 더 이상 게재할 개별 형식을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가 선택한 설정에 따라 사이트에 최적화된 인페이지 광고가 자동으로 게재됩니다. 오버레이 광고 형식(앵커 광고, 모바일 전면 광고 등) 및 일치하는 콘텐츠는 이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5. 더욱 강력해진 광고 단위 코드
- 이제 자동 광고에 모든 광고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사이트에 자동 광고가 게재되도록 설정하면 이 사이트에서 일반 광고 단위만 있는 페이지에도 자동 광고가 자동으로 게재되기 시작합니다. 이 기능과 자동 광고 및 광고 단위 코드의 제한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6. 보고 기능 업데이트
- 사이트별로 자동 광고 및 수동 광고 단위의 실적을 나란히 볼 수 있도록 보고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자동 광고의 실적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참고: 사전 체험판 프로그램을 사용 중이면 애드센스 계정에 이러한 새 관리 기능 중 일부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몇 주 내에 이후 과정에 대한 이메일을 발송할 예정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CTR(클릭률), CPC(클릭당 비용)를 늘리기위한 팁
'Marketing > Google Ad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완전 최적화하기 '수익에 막대한 영향이 있습니다.' (3) | 2020.03.03 |
---|---|
구글애드센스 블로그를 작업하기 전에 고려해야할 점 (2) | 2019.12.26 |
일본 블로그 만들기 - 일본 블로그로 구글 애드센스를 할 수 있을까? (0) | 2019.10.29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가로로 광고 2개 다는 방법(2단 광고) (0) | 2019.10.28 |
나라별 구글애드센스 단가(CPC) (0) | 2019.08.10 |
구글애드센스 영어번역으로 해외 트래픽 확보하는 방법 (1) | 2019.07.20 |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 비교분석 (0) | 2019.07.03 |
구글애드센스 수입지급 완료 - 카카오뱅크 지급 (0) | 2019.05.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