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브러리] 티스토리 도메인 주소변경을 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브러리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브러리

CreativeStudio.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가 티스토리 주소를 이전했습니다. 우연히, 아니 어쩌면 타이밍이 좋게 괜찮은 도메인을 하나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도메인인 데다가 많이 쓰는 이름이고, 제가 좋아하는 단어였는데, 정말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왜 이 좋은 도메인을 아무도 가져가지 않았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고, 이것을 기반으로 정말 많은 것들을 만들어갈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매한 지는 몇 달되었습니다. 바로 구매하자마자 이전을 한 것은 아니었고 일단 구매를 한 다음에 쓰지 않고 있다가 아무래도 개인적인 라이브러리 느낌으로 사용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무언가를 만드는 느낌이 강하기에 상업적으로 활용할 때에는 다른 방식의 도메인을 새로 구입을 하거나 할 생각이었습니다. 훗날, 회사가 커지게 되면 회사 홈페이지에 정식적으로 사용을 할 생각도 있겠지만, 또 다른 도메인으로 사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온전히, 나를 위한 회사, 나를 위한 작업실, 그리고 나를 위한 라이브러리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편집툴을 다루기도 하고, 가끔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분석하고 또 그것으로 뭔가를 만들어보고 있습니다. 글 한자, 한자를 적을 때에도 맞춤법이 어긋나지 않도록 신경을 쓰면서도 검색이 잘 되는 글을 쓰기 위해서 요소를 채워 넣는 그런 작업들부터, 타이포그래피에 대한 연구도 게을리하지 않고 나 자신이 디자인에 대한 재능이나 소질이 없는 것을 알면서도 노력으로 그것을 메꾸려 하는 사람이기에 그것이 서툴더라도 즐거워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로 만든 블로그인 동시에 하나의 사이트로 활용이 되고 있는 공간이며, 이곳에서는 많은 텍스트를 다룹니다. 그 정보들을 토대로 누군가에게 가치있는 생각을 제시할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참 매력 있는 행동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메인 변경 이후의 변화

조금 더 지금까지 해왔던 것들이 정리가 되는 느낌이고, 여러가지 카테고리와 더불어 다른 플랫폼들도 함께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누구의 도움 없이 혼자서 하고 있는 일들이기 때문에 시간이 다소 걸리겠지만, 더 완벽하고 선명한 색을 가진 의미 있는 요소들로 가득할 것입니다. 도메인을 변경한 순간부터 다시 인덱싱이 되기까지 노출에 있어서 시간이 조금 걸리기도 할 것이고, 구글 애드센스에 영향을 가기도 하겠지만, 이 사이트는 광고 배너를 최소화했기 때문에 수익에 있어서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물론, 약간의 차이는 단기적으로는 아쉽지만 그보다도 더 의미 있는 변화이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결정입니다.

그래서, 더 재미있는 시간들이 앞으로 계속될 것입니다. 오늘을 계기로, 가장 의미있는 일들이 계속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