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카카오톡 오픈채팅 입장 시 임시제한 조치(이용자 보호조치)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카카오톡 오픈채팅

오픈 채팅방 입장 시도 시에 이용자 보호조치에 걸리는 경우

계정이 활발하고 오래되고 문제가 없을수록 짧은 시간에 입장할 수 있는 오픈 채팅방 개수가 많아진다. 그러나, 오픈 채팅방 입장 횟수는 IP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PC보다는 모바일로 입장하는 것이 안전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임시제한(이용자 보호조치 또는 임시 보호조치)에 걸렸다면 2주 정도 내에 풀리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반대로 계정 자체에서 사람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거나 계정 자체에 큰 문제가 없다고 로봇이 판단하는 경우에는, 몇 시간 뒤에 이용자 보호조치가 해결되는 경우도 많이 있다. 나의 경우, 본 계정과 부 계정 등 여러개의 계정을 통해서 온픈채팅 입장을 시도해봤는데, 확실히 이러한 경우 오픈 채팅방 입장 시도를 하다가 이용자 보호조치가 된다고 하더라도 본 계정의 경우에는 보호조치 해제가 수월한 편이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이용자 보호조치에 의한 오픈채팅방 입장 불가시

이용자 보호조치에 의한 오픈채팅방 입장 불가시

이용자 보호조치에 걸리면 사실 임의로 해제를 풀 수 있는 경우는 없다. 그래서 해제되기를 기다려야하는데, 나와 같이 오픈 채팅방 입장을 짧은 시간 안에 많이 시도했을 경우에도 이용자 보호조치에 걸릴 수 있고, 이러한 조치는 결과적으로 카카오톡의 스팸 로봇에 의해 걸리는 것이기 때문에 IP를 변경하거나, 시간을 어느정도 두면서 입장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

계정 생성 일자 또는 계정 활성화 상태에 따라 짧으면 몇 시간 내에, 길면 한 달 정도의 시간이 걸려야만 이용자 보호조치가 해제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