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엔씨소프트 장기미사용계정전환알림 : 단골과 이방인의 차이

Marketing/Marketing column
2020. 2. 20. 15:07

엔씨소프트 장기미사용계정전환알림 : 단골과 이방인의 차이

장기미사용계정전환알림

엔씨소프트 계정이 있는지도 몰랐다. 물론, 리니지를 해보긴 했어도 지금은 까마득하기도 하다. 최근에는 리니지M을 컨텐츠용으로 활용해볼 생각으로 리니지M을 해봤지만, 잘 안맞았다. 물론, 하기야 하겠지만 정말 재미가 없었다. 모바일 게임이 다 그런건가 싶다. 개인적으로 모바일게임은 뭔가 관상용 물고기를 키우는 듯한 느낌이들었다.

 

※ 개인정보는 삭제하였습니다. ※

엔씨소프트가 국내 게임역사에 많은 것을 변화시켰다.

플레이엔씨, 엔씨소프트 정말 애증의 기업이다. 게임개발사가 다 비슷비슷한 느낌이 있지만, 분명 성향이라는 것이 존재하는 듯 싶다. 게임의 역사는 정말 오래되었고, 게임시장은 정말 이전과는 다르게 어마어마한 규모로 발전했다. 게임은 하나의 문화이자, 사업이다. 수많은 게임개발사, 기업들의 발자취를 찾아보면 우리나라에서 게임이 차지하는 영향력이 막대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게임분야는 어디로 가고 있을까, 상상해본다. 게임관련한 이슈 영상들도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이미 하나의 컨텐츠 분야로 자리잡았다. 음악과 영화, 그리고 게임은 대중 엔터테인먼트 영역으로 막강한 시장을 자랑한다.

리니지M은 내 취향과는 잘 맞지 않는 게임이지만, 여전히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 게임분야에서 가장 인기있는 게임으로 발돋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