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카카오톡 오픈채팅 입장 시 임시제한 조치(이용자 보호조치)

카카오톡 오픈채팅
카카오톡 오픈채팅

오픈 채팅방 입장 시도 시에 이용자 보호조치에 걸리는 경우

계정이 활발하고 오래되고 문제가 없을수록 짧은 시간에 입장할 수 있는 오픈 채팅방 개수가 많아진다. 그러나, 오픈 채팅방 입장 횟수는 IP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PC보다는 모바일로 입장하는 것이 안전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임시제한(이용자 보호조치 또는 임시 보호조치)에 걸렸다면 2주 정도 내에 풀리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반대로 계정 자체에서 사람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거나 계정 자체에 큰 문제가 없다고 로봇이 판단하는 경우에는, 몇 시간 뒤에 이용자 보호조치가 해결되는 경우도 많이 있다. 나의 경우, 본 계정과 부 계정 등 여러개의 계정을 통해서 온픈채팅 입장을 시도해봤는데, 확실히 이러한 경우 오픈 채팅방 입장 시도를 하다가 이용자 보호조치가 된다고 하더라도 본 계정의 경우에는 보호조치 해제가 수월한 편이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이용자 보호조치에 의한 오픈채팅방 입장 불가시

이용자 보호조치에 의한 오픈채팅방 입장 불가시

이용자 보호조치에 걸리면 사실 임의로 해제를 풀 수 있는 경우는 없다. 그래서 해제되기를 기다려야하는데, 나와 같이 오픈 채팅방 입장을 짧은 시간 안에 많이 시도했을 경우에도 이용자 보호조치에 걸릴 수 있고, 이러한 조치는 결과적으로 카카오톡의 스팸 로봇에 의해 걸리는 것이기 때문에 IP를 변경하거나, 시간을 어느정도 두면서 입장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

계정 생성 일자 또는 계정 활성화 상태에 따라 짧으면 몇 시간 내에, 길면 한 달 정도의 시간이 걸려야만 이용자 보호조치가 해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