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알트코인 하락장 지속, 대 비트코인 시대 오나?

비트코인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최근 비트코인 차트를 보면 심상치 않다. 앞으로 알트코인이 어떻게 될지 우려되는 가운데, 대 비트코인 시대, 즉 메이저 코인의 시대가 올 것 같다는 생각이 조금씩 들기 시작했다. 최근 행보를 보면, 큰 폭으로 급락하면서도 다시 꾸준히 회복하다가 또 어느 시점에선 다시 큰 폭으로 급락한다.

그렇다고 알트코인의 가격이 비트코인과 같이 회복하는 것도 아니다. 물론, 일부 코인들이 가격을 회복하긴 했지만 알트코인 장을 보면 전일대비 마이너스 수익률이 줄을 잇는다. 일부에선 김프가 빠지고 있다고 말하기도 하는데, 내 생각은 조금 다르다. 그 이전부터 알트코인의 불장, 상승 장세가 지속되었기 때문에 당연히 하락하는 구간이 있는 것일 뿐이고 이 구간을 '조정구간'이라고 표현한다면, 그 기간은 길지 않을 것이란 생각이다.

즉, 그만큼 단기간에 급등한 만큼, 단기간에 빠질 만큼 빠지는 것이지만 그 이전에 올랐던 상승률에 비하면 솔직히 그렇게 타격이 입을 정도는 아니다. 다만, 며칠 전에 고점에서 물렸던 사람들의 경우에는 큰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러나 내 생각에는 며칠 내로 다시 원가격을 회복할 것으로 보고, 그야말로 다시 불장으로 돌아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더 몸짓을 불리는 코인 시장

비트코인 시장이 더 커지고,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지금까지 투자하지 않았던 사람들도 이제 비트코인을 기회라 여기고 있다. 이런 사회적인 분위기까지 고려한다면 알트코인의 김치 프리미엄은 다시 기가 막히게 회복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즉, 알트코인의 가격은 빠른 시일 내로 회복할 것이라 생각하며, 오히려 지금 타이밍은 저점 매수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표현하고 싶다.

많은 사람들이 하락장이 올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었고, 며칠 내로 많은 알트코인들의 가격이 조정되고 있다.

 

며칠 전에 알트코인을 매수한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투자는 개인의 몫이지만, 내 경우에도 물린 코인이 있고, 현금화를 시킨 코인도 있다. 그리고 좋은 타이밍에 저점 매수를 했어도 내 예상보다 더 하락세가 길어지고 있기 때문에 약 -2%의 마이너스 수익률을 찍었다. 그러나, 큰 폭으로 급락을 했기 때문에 며칠 후라면 상승 장세로 완전히 전환되어서 이전처럼 코인들의 급등 상황을 많이 관찰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고점에 매수를 했다면 손절을 하거나 가격이 올라올 때까지 기다려서 본절을 하는 것이 최선의 판단이라고 여기며, 그 기간은 그리 길지 않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왜냐하면 코인 시장은 지금보다 더 커질 것이라 생각되기 때문이다. 가격이 많이 떨어지는 이유는 사람들 혹은 세력들이 투매를 했기 때문이고 홀더가 많아질수록 가격은 상승한다.

즉, 저점 타이밍이라 판단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시점부터 가격은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할 것이며, 그 기간이 길지 않을 것이라는 얘기다. 저점 매수 타이밍은 지금보단 더 하락 장세를 유지할 것은 아니라고 보며, 지금부터 천천히 며칠 기간 동안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