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ENG
2021. 4. 24. 17:51

휴먼스케이프(Humanscape) 코인 분석 / 시세 / 전망 / 2021 호재

공유하기

휴먼스케이프(Humanscape)

Together, we build healthier lives.
휴먼스케이프는 사람을 뜻하는 ‘Human’과 풍경을 뜻하는 ‘Landscape’를 결합한 단어로, ‘사람들이 행복하게 어울려 지내는 풍경’을 의미합니다.

1. 휴먼스케이프(Humanscape) 코인 소개

Humanscape는 충분히 많은 수의 환자들로부터 정교하게 시스템화 된 정보가 아직 정복되지 않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한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PGHD (환자로부터 추출된 건강 데이터)는 전체 건강 데이터 양의 약 60 %를 차지합니다. 그러나, PGHD를 수집하고 구성할 수 있는 견고한 플랫폼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파편화된 형태로만 존재합니다. Humanscape는 이와 같이 파편화된 데이터를 하나의 소스로 통합하여 모든 인류를 질병으로부터 자유롭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수집된 데이터는 제약회사 및 연구기관의 치료제 개발, 임상시험에 사용되며,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자신의 데이터가 원하지 않는 곳에 사용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2014년부터 헬스케어 영역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필드에 대한 이해와 기술력을 갖춘 휴먼 스케이프 팀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와 파트너 모두를 위한 건강한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2. 휴먼스케이프(Humanscape) 코인 파트너

  • 의료기관

 

 

  • 헬스케어

 

  • 환자단체

 

  • 법률

 

  • 생태계

 

 

3. 휴먼스케이프(Humanscape) 시세(업비트 기준)

현재 업비트 기준 143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른 김치 코인들과 비슷한 차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시세 적인 측면에서 별다른 호재가 없으면 알트코인들은 대체로 비트코인 시세를 따라갑니다. 비트코인 시세가 유지되면 번갈아 가며 펌핑을 하는데, 공시 호재가 있는 경우에는 가격이 급등합니다.

다만, 아직까지 별다른 호재가 없기 때문에 오히려 급등 가능성이 있는 코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휴먼 스케이프 관련 앱으로 '미세톡톡'과 '레어노트'가 있었는데, 직접 써본 결과 생각보다 앱이 짜임새 있고 쓸만한 앱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4. 휴먼스케이프(Humanscape) 전망

특별히, 아직까지는 기대할 만한 호재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코인 시세라는 것이 꼭 잠재적 가치나 호재로만 오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확신할 순 없습니다. 휴먼스케이프 클레이튼 합류나 메디블록 서드파티 앱 참여 등이 이슈로 잡히긴 했으나, 솔직히 말해서 가격 상승에 큰 영향을 끼쳤다고 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대부분의 알트코인들의 시세가 급증한 것은 비트코인이 그동안 급등했고, 암호화폐 시장이 규모가 커져서 그랬던 것이지, 페이코인부터 마로와 같이 급등했다고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는 듯합니다. 최근에 김치코인들의 거래대금이 낮고 큰 인기가 없기 때문에 굳이 김치코인에 투자할 필요가 있을까 싶지만, 헬스케어나 건강과 관련된 코인들은 지금처럼 질병, 바이러스 등과 같은 이슈가 있을 때는 언제든지 호재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니 만큼, 그런 부분들을 참고하여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이 투자할 때는 심리적인 이유가 가장 강하게 작용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