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스트라이크 코인 전망·분석 및 호재 2021

스트라이크(Strike) 코인

  • Decentralized Finance based Money Market

1. 스트라이크 코인 소개

스트라이크는 블록체인 기반 통화 및 자산 플랫폼이자 유틸리티 디지털 자산입니다. 스트라이크는 전 세계 이용자들이 어디에서나 안전하고 간편하게 지불할 수 있는 종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존 결제 플랫폼보다 낮은 거래 수수료로 판매자와 이용자가 모두 이익을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용자들에게 이용방법과 관련 지식 및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며 정보 제공에 대한 대가로 이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스트라이크 코인 분석

위와 같이 스트라이크가 대략 어떤 코인인지를 이해했다면 최근 업비트와 함께 스트라이크 코인의 급등 여부에 대해 파악해야 할 것이다. 솔직히 말해서, 그간 알트코인들의 펌핑 주기는 호재나 공시와는 관련이 없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예측하기 어려운 타이밍에 시세가 급등했다. 스트라이크 코인은 원래 스펜드 코인(SPND)으로 리브랜딩 된 코인이기 때문에 관련 정보를 찾으려면 스펜드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 더 많은 자료검색이 가능할 것이다.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스트라이크 프로토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개발자들을 위한 내용들이 잘 정리되어 있지만, 코인 투자자들에게 있어서는 알기 어려운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스트라이크는 종합 금융 플랫폼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기존의 비자카드처럼, 스펜드 카드로 스타벅스와 같은 곳에서 쉽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기존 결제 플랫폼보다 낮은 수수료가 장점이다. 스트라이크는 기존의 스펜드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디지털 지갑 생성과 동시에 계좌 인출 내역을 자동으로 추적할 수 있다.

뭐 그렇다고 해도 기존의 결제 시스템에서 기능적으로 획기적이거나 하진 않고, 일단은 수수료가 가장 큰 장점이나 핵심 포인트라고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비자 카드의 경우 디지털 지갑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 부분이 조금 중요한 부분인데, 비자 카드를 연동하게 되면 스펜드 비자(VISA) 카드가 되고, 세계여행을 하면서 쉽게 환전해서 결제할 수 있다.

스트라이크는 스펜드라는 기업이 발행한 코인이며, 티커는 STRK다. 마이크로소프트와 비자 등 파트너십을 맺었다. 다만, 현재까지의 추세는 코인판에서 장기투자보다는 단기 투자가 대세를 이루고 있으며, 기술력이나 잠재력과 별개로 코인의 시세가 오르락내리락하기 때문에 투자에 있어서는 신중할 필요가 있다.

3. 스트라이크 코인 투자 및 차트 분석

스트라이크 코인을 4시간 차트로 보면 정말 시원시원하게 가격이 올라가고, 또 시원시원하게 가격이 내려간다. 하락장세에서는 급락 폭도 크지만, 조금이라도 시장이 회복되면 바로 가격이 금세 올라온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차트는 좋아하는 편이라서 만약 하락장세에 스트라이크 코인의 가격이 많이 내려갔다면 어김없이 매수해도 좋을만한 코인이라고 생각한다.

스트라이크 코인에 대해서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무난하게 좋은' 코인 종목이라고 말하고 싶다. 특히, 저점이라고 생각하는 부근에서 매수했다면 한 번 올라갈 때 가격이 급등하기 때문에 이익을 보기에 좋은 코인이다.

4. 스트라이크 코인 투자 여부

마땅히 투자하고 싶은 코인이 없다면 무난하게 추천하는 코인이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나쁘지 않은 코인이라고 생각한다. 국내는 업비트에서 거래되고 있고, 해외는 비트렉스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물론, 국내의 거래량이 상당한 편이다. 한때는 스캠 논란도 있었던 코인인 만큼, 우려되는 부분이 없는 없지 않아 있지만, 최근 행보만 보면 시원시원하게 가격이 올라가고 있다. 애초에 업비트에서 거래가 중심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만큼 김치 코인이라 불릴만하며, 최근 시원시원하게 가격이 올라가고 있다.

또한, 바이낸스 상장(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트위터에서도 관련 내용을 엿볼 수 있다.)도 기대해볼 수 있어서 또 한 번의 상장 빔을 기대해볼 수 있다.

 

5. 스트라이크 코인 관련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