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ENG
2021. 4. 29. 13:28

오미세고(OmiseGo) 코인 분석·전망·투자·호재·2021

공유하기

오미세고(OmiseGo)

태국을 기점으로 동남아시아에서 전자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오미세의 자회사인 오미세고가 발행한 암호화폐이다. OMG 네트워크의 프로젝트는 이더리움의 보안을 훼손하지 않고 더 빠르고 저렴하게 실행된다.

1. 오미세고(OmiseGo) 코인 소개

오미세고는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금융 플랫폼으로, "Unbanked the Banked"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기존의 은행 서비스를 대체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오미세고는 태국, 싱가포르, 일본, 인도네시아를 주지역으로 2013년부터 지불 서비스를 운영해오던 오미세(Omise)라는 기업에 속한 자회사이자 프로젝트이며, 더 발전된 e-wallet (전자지갑)과 지불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오미세고는 따로 계좌를 개설하지 않아도 실질 통화와 디지털 자산을 포함한, 제약 없는 거래를 할 수 있는 디지털 지갑을 제공합니다. 이 지갑은 실시간 P2P 거래를 낮은 수수료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연결된 오미세고 블록체인에 의해 강력한 보안이 제공됩니다. 현재 아직 개발 중이며, 2017년 4분기에 서비스가 시작될 것이라고 합니다.

최초발행 2017년 7월 시가총액 1.2조원(21.04.28 기준)
총 발행한도 140,245,399 합의 프로토콜 PoS

 

지불 및 정산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가치를 활용하여 엔터티 간의 거래 비용을 줄입니다. 공급망을 따라 자동으로 결제를 시작하거나 고객에게 실시간 결제를 제공합니다.

보상 및 로열티 포인트

비즈니스 전반과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로열티 포인트 및 보상 발행 및 관리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동시에 개발, 부정행위 및 운영 비용 절감

오픈뱅킹 및 금융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생성하고 타사 공급업체와 쉽게 연결하여 부가 가치 솔루션을 제공하십시오. 현재 오픈 뱅킹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동시에 미래 지향적인 니즈를 가진 온보드 고객

 

 

2. 오미세고(OmiseGo) 코인 분석

태국과 싱가포르 등을 중심으로 동남아시아에서 전자결제 서비스를 운영하는 태국 기업 '오미세(Omise)'의 자회사 오미세고가 발행한 암호화폐로, 이더리움의 수장 비탈릭 부테린이 고문으로 참여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오미세고는 전자지갑 서비스와 탈중앙화 거래소를 위해 설계된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범용성과 결제 편의성을 확보하고 있다.

오미세고는 '은행 중심에서 벗어나자'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탈은행화를 지향한다. 아울러 네트워크 내 모든 플랫폼의 디지털 화폐가 호환될 수 있는 하나의 네트워크를 중시하며, 플라즈마(Plasma) 솔루션을 블록체인 최초로 도입했다. 플라즈마는 이더리움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하나의 상위 블록체인이 모든 정보를 처리하던 방식에서 여러 개의 하위 블록체인으로 업무를 분배해 전체 네트워크의 과부화를 방지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오미세고의 수수료는 평균 0.1~1%로 낮으며, 오미세고를 보유하고 노드를 구성한 사람들에게 수수료를 지불하는 구조로 돼 있다. 또 오미세고는 플라즈마 솔루션이 적용돼 한꺼번에 많은 수의 트랜젝션을 처리할 수 있다. 아울러 오미세고는 화이트레벨 월렛(White-label wallet) SDK라는 개발 킷을 따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해외 송금, 청구서 결제, 출금, 등 다양한 은행업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공적 특성과 비허가 특성

완성된 네트워크는 자유롭게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고 이는 이를 시작한 회사인 Omise가 소유하지 않는 퍼블릭 블록체인이며, Omise는 자신의 결제 사업에 오미세고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네트워크 효과를 얻고자 한다. 오미세고 네트워크는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과 같은 퍼블릭 네트워크이며 허가가 따로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기 위해 공식적인 파트너쉽은 필요하지 않다.

블록체인

오미세고 블록체인은 완전히 온체인 그리고 막대하게 확장가능한 탈중앙화 거래소, 유연성 제공 장치, 정보 처리 네트워크, 자산 기반 블록체인 게이트웨이라 할 수 있다. 오미세고 네트워크는 토큰을 스테이킹하여 네트워크의 안전성을 제공하는 토큰 보유자에게 보상을 제공한다. 이는 낮은 수수료와 빠른 전송시간, 현금 인출을 제공한다.

White-label Wallet

오미세고의 White-label Wallet SDK의 첫 공개는 2018년 제1사분기로 예측된다.[9]이 SDK는 오미세고 네트워크를 쉽게 이용하여 다양한 결제 솔루션을 만들 수 있게 한다. 이는 그 결제 솔루션을 통하여 사용자가 현금이나 암호화폐, 카트결제, 기프트 카드, 신용결제를 다른 디지털 자산으로 오미세고 네트워크에서 교환할 수 있도록 하여준다. 디지털 지갑을 공급자가 있는 유연성을 향상시키고,추가하고,맞춤형 지불 해결책에 대한 다양한 산업 및 시장합니다. 모든 결제 솔루션의 전송 과정은 오미세고 네트워크 위에서 실행된다.

OMG 네트워크 브랜드 지침

3. 오미세고(OmiseGo) 코인 전망

OMG 네트워크(오미세고)는 싱가포르에 거주 중인 일본인 대표의 태국 기업으로서, 태국 재정부로부터 적극적인 지원을 받는 중이다. 이와 더불어 태국 주요 통신사인 TRUE에서 카드로 요금 결제할 경우 거래 내역에서 오미세고의 플라즈마 기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하여 결제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알리페이의 태국 결제 네트워크가 오미세고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운영 중이라는 점도 유명하다.

 

한국에서도 신한카드의 신한페이판에 오미세고의 플라즈마 기반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적용되어 있다. 신한카드는 오미세고 블록체인 기술 적용에 성공했으며, 신한페이판의 금융서비스가 한 단계 발전했다.

 

4. 오미세고(OmiseGo) 코인 차트 투자

개인적으로 차트 자체가 굉장히 좋은 편이라고 생각하는데, 아직은 저평가가 되어 있다고 보는 편입니다. 많은 기술적 발전이 있었고 다양한 기업과 MOU를 통해 글로벌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있는 오미세의 오미세고팀은 태국을 기반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지금까지의 모습을 보면 글로벌 투자를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오미세고 토큰에 투자하는 것은 현재 시장이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매수심리를 끌어올릴 만한 호재가 있어야만 큰 폭으로 급등할 것입니다. 그 점을 참고해서 투자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최근의 행보를 보면 결국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하면 대부분의 알트코인의 가격이 하락하기 때문에 비트코인 시세의 변동성에 따라 알트코인 투자 여부는 잠시 보류하는 것도 좋습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안정화를 갖추게 되면 투자 자본이 알트코인으로 쏠리기 마련인데, 그 중심에 오미세고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