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비체인(VeChain) 코인 분석·전망 및 호재

비체인(VeChain)

VeChainThor
실제 경제 문제를 해결하는 생태계 내 구성원이 만든 활동에서 그 가치를 도출하는 퍼블릭 블록체인

시가총액 13.3조원(21.04.23 기준) 총 발행한도 86,712,634,466

1. 비체인(VeChain) 코인 소개

비체인은 공급망 관리에서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향상하기 위해 설계된 물류 서비스 특화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궁극적으로 비체인은 유통 과정을 블록체인에 기록하여 투명화하고자 하며 30개 이상 관련 기업에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PoA(Proof of Authority) 합의 알고리즘을 채택해 네트워크 속도 또한 증대시켰습니다.

2. 비체인(VeChain) 코인 주관적인 평가

위와 같이 '물류'와 관련된 코인입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그 물류 맞습니다. 대표적인 중국 코인 중 하나입니다. 비체인은 개인적으로 단타칠 때 가장 많이 활용하는 코인 종목입니다. 일단, 차트가 굉장히 깔끔하고 일정한 그래프를 그려주고 있습니다. 물론, 최근 비트코인 하락장에 대부분의 알트코인들이 큰 하락을 했지만, 비트코인이 안정적일 때는 다른 알트코인들 보다 방어력, 회복력이 상당한 코인이기도 합니다.

3. 비체인(VeChain) 코인 전망

중국 정부와 협업을 한다는 점, 중국 식품 안전연합에 합류하여 블록체인 기업 최초로 중국에 있는 동물보건 식품 안전연합에 가입했다는 점, BMW와 협력하여 차량 데이터 위조방지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계획이 있다는 점, 세계 최초 블록체인 지능형 종양 치료 센터 런칭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식을 개최했다는 점, 트라발라와 파트너십을 맺고 220만 호텔에 대한 전 세계 결제 수단으로 사용된다는 점 등 꾸준히 좋은 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중국 내에서도 상당히 평가가 좋고 월봉차트로 봐도 정말 꾸준한 코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비체인의 블록체인 기술은 물건들에 대한 신뢰도와 투명성을 높여주는 만큼, 앞으로도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생각됩니다.

놀랍게도, 비체인 재단은 싱가포르에 설립된 재단이며, 앞으로도 무난하게 상승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4.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관계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국 암호화폐 시장 전체의 분위기가 좋지 않을 때는 아무리 비체인이라도 급락하기 마련입니다. 오히려 꾸준히 상승했던 만큼, 하락장에서는 더 큰 급락을 맞을 수 있는데, 최근까지 계속해서 지켜봤을 때는 곧바로 반등하거나 천천히 원래 가격을 회복하는 것을 볼 때마다 놀랍기도 합니다.

다만, 최근의 코인 시장은 상당히 불안하고 혼란스러운 시기이기 때문에 코인 자체보다는 전체적인 시장을 보면서 투자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