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비트코인 매매일지 : 달리는 말에 올라타라

달리는 말에 올라타라

달리는 말에 올라타라는 말은 주식 격언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암호화폐 시장도 결국 증권으로 보는 것이 맞기에, 주식시장과 비슷한 부분이 많다. 한 번 상승세를 보여준 코인 종목은 다시 또 재상승을 하기도 하고, 하락 추세로 전환하는 가 싶다가도 갑자기 급등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내 투자원칙에 있어서 단단하고 안정적인 투자를 선호하기 때문에 결코 달리는 말에 올라타지는 않을 것이다. 잘못 올라탔다간 큰 손해를 면치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급락하더라도 약 반등에 본절 매도를 할 수 있는 여지가 많기 때문에 굳이 달리는 말에 올라탈 필요는 없다. 만약, 달리는 말에 올라탈 것이라면 예약 매도를 통해 손실을 막을 수 있을 것이다. 달리는 말에 올라탈 때는 초창기에 낌새를 눈치채고 바로 들어가야지, 이런저런 생각을 하면 이익을 보기 어렵다.

들어가는 순간부터 약간 상승이 오면 바로 예약매도를 걸고 기다리다가, 어느 정도 지점이 되면 매도 주문을 넣어 익절 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상황에 따라선 달리는 말에 올라타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순 있겠지만, 위험은 크고 이익은 적은 수단이라고 생각이 된다. 차라리 달리는 말에 올라탈 것이라면 BTC마켓을 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