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2021년 05월 30일 차트분석] 이오스(EOS)

1. 이오스 첫 번째 매매 구간

최근 하락장에서 현물거래는 다소 위험하다. 수익을 낼 수 있는 구간도 짧기 때문에 최대한 안전하게 진입하기로 했다. 그리고 지금 숏포지션을 잡을 준비를 하고 있기 때문에 33K가 깨지면 코인들을 바이낸스로 옮겨 숏포지션을 잡을 생각을 하고 있다.

오늘 네 번째 스캘핑은 하락 추세선을 벗어나고 저점이 짧아지고 고점이 높아지는 구간에 매수를 했다. 10:48분에 매수 진입, 10:54분에 매도를 했다. 매도를 원래 6,865원에 하려고 했는데 반등이 1~2분 늦어져서 바로 6,860원에 매도를 했다. 약 0.6% 이익을 봤다. 이후 저점 추세가 유지된다면 한번 더 매매구간이 나올 것이다. 저점에서 체결강도가 높아지고 있으므로, 한번 더 반등이 생길 거라 판단, 하락장이지만, 다시 한번 타점을 잡는다.

 

2. 이오스 두번째 매매 구간

기존 매수 진입가격을 6,805원으로 진입했다. 기존 추세에서 약간 아래로 빠지고 있어서 반등이 나오면 바로 매도하고 관망했다. 바로 반등이 나오면 좋은데, 아직 매수세가 올라오지 않고 있어서 0.07% 익절 하고 본절 매도, 이후 차트는 양봉 캔들이 뜨면서 조금 더 가격이 올라갔지만, 여전히 매수세가 약하다고 판단. 고점이 낮아진다면 하락할 가능성이 크므로 33K 지지선을 리테스트 할 가능성이 크다.

 

3. 낮은 거래량과 반등(하락장 지지선 - 양봉캔들 윗꼬리)

매수가 올라오며, 윗꼬리를 달고 망치형 캔들이 완성, 매수세가 조금씩 올라오고 있다. 하지만, 거래량이 상당히 줄었기 때문에 변동성이 약하다. 지금 재진입은 위험하다고 판단하고 있기 때문에 다시 관망 포지션을 잡는다.

 

내가 생각한 익절 구간까지 가격이 올라줬지만, 아쉽진 않다. 애초에 매수 진입 가격이 높았고, 저점이 낮아졌기 때문에 상승 추세로 이어지기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한다. 또한, 가격은 상승하지만, 거래량은 적은 상태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하락했다. 이 상황에서는 리스크가 커질 수밖에 없다. 진입을 잘했다면, 1.50% 정도의 추가 이익을 냈을 것이다.

이후, 변동성이 점차 커지며, 저점 추세를 보고 다시 재진입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