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ENG
2021. 6. 5. 21:20

바이낸스 이동평균선(MA) 설정방법

공유하기

바이낸스와 업비트에서 트레이딩 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트레이딩 뷰는 모두 동일하며,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사용방법에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보는 보조지표로는 거래량과 이동평균선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RSI, MACD, 볼린저 밴드 등이 보조지표로 자주 사용됩니다. 제 경우에는 거래량과 이동평균선(MA) 지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것은 트레이딩에 더 어렵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보조지표를 보고 매매하는 경우가 더 승률이 좋을 수 있습니다.

 

이동평균선(MA) 설정 방법

이동평균선을 줄여서 이평선이라고 부릅니다. 가격의 이동을 평균값으로 나타낸 선이 바로 이동평균선(Moving Average)입니다. 일반적으로 종가(close)를 기준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종가 기준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이동평균선 설정에서 MA(7, close, 0)은 각각 기간, Source/Field, 오프셋 설정으로 생각하시면 되고, 그다음 숫자는 평균 가격을 나타냅니다. 종가(close, 클로즈) 외에도 시가(open, 오픈), 고가(high, 하이), 저가(low, 로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프셋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이동평균선의 간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트코인 시장은 24시간이기 때문에 이동평균선의 기간을 5일이 아닌 7일로 설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이낸스 모바일의 기본 이동평균선의 기간은 7, 25, 99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간은 5, 20, 60, 120, 244일입니다. 이러한 기간의 차이는 단기, 중기, 장기선으로 구별해서 사용합니다.

 

바이낸스의 이동평균선 설정은 위와 같이 보조지표 추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단축키로는 (/)입니다. 그다음 이동 평균을 검색하면 됩니다. 여러 가지 보조지표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이동 평균(Moving Average)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