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바이낸스 거래량이 안보이는 이유 해결방법(마지막 체결가)

바이낸스 거래량

바이낸스 거래량이 안보이는 이유

만약에 바이낸스 차트에서 위와 같이 거래량 지표를 표시해도 거래량이 보이지 않는 경우, 매우 쉽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만약, 차트 기준을 시장 평균가로 계산하면 거래량 지표가 있어도 보이지 않는다.

 

바이낸스 거래량 1

차트 기준 변경(시장 평균가 → 마지막 체결가)

따라서, 마지막 체결가로 변경해주면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나는 이 문제 때문에 컴퓨터가 문제인 줄 알고 하드 검사도 하고 랜섬웨어나 확장 프로그램 등을 모두 체크했지만, 해결방법은 매우 간단했다. 시장 평균가로 차트를 변경하면 거래량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내 경우, 트레이딩을 할 때 거래량과 추세만 보기 때문에 거래량은 내게 매우 중요한 요소다.

 

바이낸스 거래량 2

거래량 표시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거래량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만약, 한 화면 내에서 위의 캔들 차트와 거래량 차트가 혼잡스럽게 보인다면 오브젝트 트리에서 거래량(Volume) 지표만 아래로 떼냄을 클릭하면 위와 아래 화면이 분할된다.

 

바이낸스 거래량 3
거래량의 UI는 트레딩이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바이낸스 거래량 4
오브젝트트리에서 캔들 차트와 거래량 지표를 두 화면으로 구분할 수 있다.

거래량의 중요성

거래량은 트레이딩을 할 때 굉장히 중요한 요소다. 매도와 매수의 손바뀜이 일어나는 것이다. 파는 사람이 있으면 사는 사람이 있고, 사는 사람이 있으면 파는 사람이 있다.

그러나, 팔기만 하고 사지 않는다면 거래는 체결되지 않는다.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거래량이 터졌다는 것은 손바뀜이 대량으로 발생했다는 의미가 되고, 저점을 매수하려고 하는 사람은 매도하는 사람의 물량을 받아먹게 된다.

의도했든, 의도하지 않았든 만약 지정가로 매수 주문을 걸어두었다면 체결가에 왔을 때, 거래는 체결된다.

대량 매도가 발생하면 가격이 하락하면서 동시에 매수 주문이 올라온다. 그리고 이렇게 한 차례 폭풍이 지나가면 그 다음 캔들의 움직임이 매수세와 매도세로 나타난다. 추세는 곧 가격의 상승과 하락을 결정하며 우리는 그 방향을 알아야만 한다.

 

바이낸스 레퍼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