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2021. 7. 2. 08:09

디스토피아

공유하기

세상은 그리 아름답지 않고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어디까지나 자신을 위해 노력했다는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받을만한 것이 아니다. 자신을 위해 '노력'했고, 그것은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라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고 싶거나 자신을 받들어주길 바란다면 그들에게 혜택을 줘야 한다. 연예인이라면 기부를 통해서 이미지 세탁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은 매우 간단하고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언론을 통해 기부를 하면 그것이 어떤 의도를 가졌다고 할지라도 다른 사람들에게 이익을 줌으로써 공공의 이익을 가져다주기 때문이다.

사회는 합의에 의해 시스템이 만들어진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한 합의 과정에서 충돌은 불가피하다. 때로는 누군가의 것을 모두 빼앗을 수도 있는 것이다. 그러한 힘의 균형은 절대 동등할 수 없다. 그것은 자본 역시 마찬가지다. 누구에게 자본이 이동하는지는 그 사람이 가진 사회적 지위나 영향력을 찾아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세상에서 강한 힘을 가진 자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만 있으면 세상은 아름답고 행복해질 것이다. 적어도 잠깐은 말이다.

그러나, 세상은 결코 그렇지 않다. 때론 불행이 세상을 지배하는 시간도 있을 것이며, 그것이 현재일 수도 있다. 누군가에겐 핑크빛 세상이, 누군가에겐 흑빛 세상으로 보이는 것이다.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하는지는 별로 관심이 없다.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궁금한 이유는, 당신이 어떻게 돈을 벌었고 유명 해졌는지에 달려있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세상에서 안전하길 바란다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욕심내지 않게 해야 한다.

자신을 숨길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은 자신의 업적을 알리지 않고 철저하게 가면을 쓰고 살아가는 것이다. 어쩌면, 그것에 세상을 살아가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당신을 해치려는 사람들로부터, 혹은 비난하려고 하는 사람들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이다. 당신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당신의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개인이 아니라, 단체나 회사를 앞세울 수도 있을 것이며, 익명으로 활동할 수도 있을 것이다. 모든 것은 장단점이 있겠지만, 당신의 이익과 리스크 관리에 따라 당신의 처지가 달라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