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ENG
2021. 6. 6. 13:07

트렌드를 입는 방법(How to Wear Trend)

공유하기

트렌드를 입는 방법(How to Wear Trend)

오늘은 꽤 신나는 기분으로 오후를 보내고 있다. 아, 그렇다. 정말 세상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은데, 나는 정말 게으른 사람이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저 내 이야기를 담는 것도 귀찮아하면서 그저 결과가 빨리 나타나기를 바랐던 것은 아니었을까 생각이 들었다. 사람들과 멀어져 보니 그렇구나 싶었다. 좋은 사람들을 보면서 그들처럼 행동했으면 괜찮았을 텐데, 불평불만만 하는 사람들과 함께 어울렸던 시간들이 지나고 보니 깨닫게 되었구나 싶다.

그래, 나도 이렇게 말하면 어떻게 말할지 않다. '냉정한 말이라고?' 그렇다. 현실은 더욱 냉정한 법이다. 감정도 전염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나도 다른 사람들에게 그렇게 행동하진 않았을 것이다. 누군가를 위로한다거나 위로받기를 원하는 것도 서로에게 좋은 일이 하나도 없다는 것이다. 말이 점점 힘을 잃어가고 있다. 스스로 깨닫게 해주는

처방전이 아니라면 당신의 말은 깃털보다 가벼울 것이다.

1. 새로운 기분

올해는 다소 가벼운 마음으로 지내도 좋다. 세상에서 잘 살아남으려면 좋은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 내년에는 숫자가 2가 세 개나 들어가는 해다. 본격적으로 살아남아야 하는 세상이 되는 것이다. 세상은 더욱 빠르고 고급 정보는 소수의 사람들이 독점하지만, 일반 사람들에게는 고급 정보가 뭔지도 모른다. 아니, 애초에 관심이 없다.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주말을 신나게 보내는 방법과 사람들 간의 공감대를 형성할만한 가십거리일 뿐이다. 그렇다면, 트렌드를 입는 방법은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그것은 일단 오늘 하루, 청소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매일 똑같은 생활패턴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도를 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매일 똑같은 것을 하면서 잘 되지 않았다면 과정이 잘못된 것이기 때문에 내비게이션 주소를 바꿔줘야 한다. 물론, 모든 것을 바꾸라는 것은 아니다. 그러면 혼란스럽기만 할 뿐이다. 기존에 했던 생활들을 지속하면서 새로움을 계속해서 추가해주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오히려 자신이 했던 행동들과 변화된 모습을 보면서 더 쉽게 비교할 수 있게 된다.

매번 똑같은 인생은 지루하기만 하다. 패배주의에 빠져서는 안 된다. 자신의 생명을 갉아먹을 뿐이다. 주변 사람들이 문제라고 생각한다면 과감하게 잘라내야 한다. 자신의 인생을 살아야 한다. 세상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소수인 것은 그들이 특별해서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게 살지 않아서다. 결국 그들도 같은 공기를 마시고 같은 시간을 보내는데, 그들의 꽁무니만 좇아 다니면서 그들처럼 되려고 하는 것은 말도 안 되는 것이다.

 

2. 과거로부터 유턴

어떤 사람이던 과거가 좋았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끔찍한 생활이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어차피 모든 것은 지난 일이다. 흔히, 사람들이 하는 말 중에 '지난날이 좋았다.'라고 말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을 것이다. 예전 얘기를 자주 하는 사람을 주의해야 한다. 평소의 생활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받는다고 말하면서 부정적인 사람들을 멀리하라고 말하지 않는다. 하지만, 인생을 바꾸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못난 사람들로부터 멀어지는 것이다. 그런 사람들은 어디에서나 존재하고 때론 아주 가까운 사람일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세상에 태어나서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고 싶다면 당연히 그런 사람들과의 관계를 끊어야만 한다. 과거의 인생도 마찬가지다. 과거의 인생은 현재를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없다. 이미 지난 시간들 속에는 지나간 사람들과 지난 시대가 존재할 뿐이다.

오랜만에 예전에 친하게 지냈던 사람들을 다시 만나면 항상 반갑고 즐거울까? 아니, 결코 그렇지 않다. 오히려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다. 이미 지난 사람이기에 현재 친분을 유지하고 있지 않다면 그럴만한 이유가 다 있는 것이다. 이미 그 사람은 당신과의 관계를 지속하고 싶어 하지 않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혹시나 하는 마음을 품지만, 있는 그대로 보는 것을 부정하고 싶어 한다. 지금의 관계, 지금의 사람들이 당신 곁에 있는 이유는 마땅히 있어야 할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벗어나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아주 쉽게 관계를 끊을 수가 있다.

 

3. 한결같음을 주의하라

'한결같음'이란 말은 처음부터 끝까지 변함이 없다는 의미다. 그리고 이 말은 대개 긍정적으로 쓰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만약 내 일과 통장이 한결같다고 말하면 이 말은 긍정적인 말일까? 그렇지 않다. 변해야만 좋은 것들이 있다. 당신의 취향도 마찬가지다. 당신이 어떤 일을 하거나 어떤 방식으로 돈을 벌거나 어떤 생활로 즐거움을 느낀다면 하나씩 모두 분석해봐야 한다.

나는 한결같은 생활을 좋아하지 않는다. 물론, 꾸준히 하는 것은 당연히 중요하다. 그것은 노력한 발자취이자 일의 지속을 의미하니까 말이다. 하지만, 이 글을 읽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매일 아침 출근을 하고, 저녁엔 퇴근을 하고, 주말엔 휴식을 취하며 그렇게 살아간다. '평생' 말이다. 조금이라도 삶의 변화를 주기 위한 노력을 하지 않는다. 그저 자신의 자리에 안주하고 자신의 안식처를 끔찍이 사랑한다.

그렇게 살아가는 것이 행복하고 만족스럽다면 이 글을 읽을 필요가 없다. 하지만, 한국 사람들은 스스로 불행하다고 느낀다. 그렇다. 한국 사람들은 불행하다. 이것은 사실이다. 아니, 주변을 둘러보거나 인터넷을 조금만 찾아봐도 다 똑같은 말이다. 그렇다. 한국 사람들은 '똑같다.' 생김새가 다르고 성격도 다르지만, 불행한 것은 똑같다. 그리고 놀랍게도 굉장히 비슷한 인생을 살아간다. 생활의 변화를 주지 않고, 오히려 '다른' 사람들을 배척하고 비난한다.

스스로 결정을 내려야 하는 일이지만, 트렌드를 입는 사람들은 항상 소수의 사람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