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ENG
2021. 5. 19. 09:42

새로운 미래(New Future) - 변화의 시작

공유하기

아침 일찍 하루를 시작하며,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 정말 오랜 시간 동안 구직활동을 하지 않았다. 구직활동을 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프리랜서 형식으로 일을 하거나, 어필리에이트, 구글 애드센스 등의 CPC 마케팅 등으로 일을 하더라도 먹고 살 정도는 되었기 때문이다. 돈에 대한 욕심이 점점 생기면서 내 퍼포먼스를 더 늘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엇보다도 일에 대한 욕심이 강하게 다가왔다.

전문성이라고 말들 하지만, 평생을 배워야 하는 입장에서 전문성이 무엇을 증명할 수 있을까 의문이 들었다. 우주의 입장에서 볼 때, 겸손함은 결코 지나친 태도가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사람인에 접속해서 간단하게 이력서를 작성하고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을 검색해봤다. 채용정보는 총 1,216건으로 내 생각보다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았다. 이 중에서 내가 가진 기술들을 활용할 수 있는 회사와 컨택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철저하게 내 기술과 시간을 제공하고 보수를 받는 과정에서 회사에 대한 분석은 필수불가결이다. 이 회사가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일에 대한 분담은 어떠한지, 내가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

금액적인 부분은 생각보다 큰 문제는 아니다. 어차피, 재택근무라면 할 수 있는 일들도 제한적이고 임금 또한 비슷할 것이기 때문이다. 인력시장을 분석하고 연구하면 시장 변화의 흐름을 알 수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재택근무를 채택하는 회사가 늘었고 이는 내게 기회로 다가왔다. 나는 해외에 거주하기 때문에 해외 시장과 국내 시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기 때문이다. 

 

변화는 중요하다. 멈춰버린 것은 생명이 없는 것과 다르지 않다. 계속해서 움직이고, 찾아다니고,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나는 이 기회를 결코 쉽게 놓치지 않을 것이다. 좋은 일자리를 찾는 것도 결국 자신의 안목이므로, 안목을 키우는 것도 중요한 일이다. 많은 분야에 대해 알고, 그것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계속해서 정리해나가는 것이다.

생각보다 변화는 쉽게 찾아오지 않는다. 변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도 당장 무엇을 해야 할지 알 수 없는 경우가 많고 행동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럴 땐, 어쩔 수 없이 자신을 채찍질해야 하는 수밖에 없다. 다른 사람들은 느린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굳이 비교할 필요가 없다. 언제나, 자신을 믿고 행동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래야만,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된 것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의 기질이나 성격조차도 자신이 어떤 환경을 구축하는지에 따라 달려있다. 충분히 상상하고 그것에 필요한 재료를 모아야만 한다. 그 과정이 다소 귀찮고 번거로울지라도 말이다. 그 과정에서 많은 거절과 시행착오가 있을 수 있다. 그것까지도 미리 각오해야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