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에 따라 트래픽이 달라진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키워드에는 인기도라는 것이 있어서,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해당 글에 방문하는 사람이 달라진다. 즉, 키워드는 해당 글로 이동하는 통로이자 열쇠인 것이다. 따라서, 어떤 키워드를 선정하느냐에 따라서 티스토리 블로그 또는 네이버 블로그의 트래픽이 달라진다.
예를 들어, 모든 가수가 인기 있지 않듯이, 키워드 역시도 매번 인기 있는 키워드가 별도로 있다. 우선순위처럼, 사람들이 자주 검색하는 단어가 곧 인기 있는 키워드가 되는 것이다. 이러한 키워드는 매번 달라지기도 하고, 새롭게 유행이 생겨 새로운 키워드가 발생하기도 한다.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이트는 정말 많이 있다. 그리고, 조금만 관심을 가진다면 어느 정도 이상의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제목을 작성하는 방법에서는 다소 이견이 있을 수 있으나, 키워드를 맨 앞에 위치시켜야 하는 것은 매우 확실한 트래픽 확보 방법이다.
블로그 키워드 검색 사이트
인기있는 키워드나 연관 키워드, 이슈 키워드 등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이 있다. 그중에서 자신이 자신 있는 키워드를 골라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이다. 키워드 검색에 도움을 주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위의 블로그 키워드 검색 사이트는 내가 자주 애용하는 검색 사이트 들이다. 이외에도 블로그 운영에 도움을 주는 사이트들은 굉장히 많이 있다. 툴을 잘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콘텐츠 품질이 달라지고, 트래픽이 달라진다.
블로그 키워드 활용 및 작성방법
대부분은 키워드가 중요한 것만 알고, 어떻게 키워드를 활용하는지에 대해선 잘 모른다. 키워드라는 것은 밀집도와 연관이 있다. 예를 들어, 내가 해당 글을 작성할 때 '키워드'라는 단어에 대해서 여러 번 반복할수록 해당 게시글에서 '키워드'라는 단어의 밀집도가 높아진다.
또한, 키워드가 제목에도 들어가고, 소제목에도 들어가고, 본문 곳곳에 작성되어 있다면 키워드의 밀집도가 높아지는 것이다. 단순히 키워드를 반복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적절한 위치에 키워드가 위치하고 있어야만 하며, 키워드 뿐만 아니라 다른 단어로 대체될 수 있는 단어로 활용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보통은 이렇게 키워드 밀집도가 높아지려면 주제에 맞는 글로 구성해야 하고, 글의 길이가 길어질수록 키워드의 밀집도는 높아질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제목에 키워드 적용 방법
일반적으로 다음 검색에서는 제목이 짧을수록 키워드의 밀집도가 높아진다. 그러나, 글의 제목을 짧게 작성하게 되면 다른 검색어로 유입이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연관 검색어를 추가해서 다른 검색어로의 유입을 발생시킬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블로그의 품질이 낮을 때, 효과적일 수 있다.
경쟁이 심한 키워드의 경우에는 제목을 짧게 키워드를 사용해도 우선순위에 들지 못한다면 유입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경쟁이 낮은 연관 키워드를 통해 유입시키는 것이다.
웹사이트 및 블로그 순위 확인하는 방법 - 아마존 알렉사(Alex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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