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2021. 12. 18. 13:00

비트코인 트레이딩 신세대 기법과 새로운 관점

공유하기
반응형

비트코인 트레이딩을 하면서 최근에 느낀 것들이 많다. 경험과 관찰력은 결코 무시 못한다는 것, 그리고 청산을 당해보기도 하고 포지션을 잡아 오랜 시간동안 포지션을 유지해보기도 하고 시장에 참여하지 않으면서 계속 차트만 보는 연습을 하기도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게 되면 한결 여유로워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트레이딩 기법이라는 것이 있어 그걸 찾는 것이 승률을 높여준다는 것도 마찬가지다. 어떤 차트든 간에 계속해서 상승하지 않고, 계속해서 하락하지 않는다. 상승하는 추세에서도 상승과 하락이 있고 하락하는 추세에서도 하락과 상승이 있다. 그 지점을 찾아내는 것이 트레이더들이 잘 해야하는 것이다.

기존에 공식처럼 외웠던 패턴들도 있을 것이고 장기투자 형태로 투자하는 방식도 있을 것이다. 운도 많이 따라야 할 것이고, 다만 확실한 것은 트레이딩 습관만 바꿔도 이전보다 훨씬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자신에게 냉정해야 하며, 포지션에 이탈하더라도 언제든지 다시 진입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매수와 매도가 어렵지 않게 될 것이다.

언제든지 기회만 오면 시장에 참여한다. 그러나, 기회가 오지 않으면 결코 시장에 참여하지 않는다는 것을 꼭 알고 있어야만 한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만의 노하우, 자신만의 기술로 트레이딩을 한다. 정답은 없을 것이다. 차익만 남길 수 있으면 어떤 방식이든 상관없을 것이다. 샤머니즘을 믿는다고 하더라도 그게 항상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면 트레이딩 기술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즉, 경험에 의해 축적된 기술은 정말 무섭다는 것이다. 이는 어떤 공략이나 이론보다도 더 강력한 힘을 가지는 것이다. 그리고 차트를 보면서 거래량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사람들의 심리는 어떤지 생각해보면 조금 더 유리하게 투자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 0
  • 이 글엔 댓글이 아직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