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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픽을 증가시키기 위한 3가지 핵심 방법

트래픽을 모으기 위한 3가지 핵심 방법

트래픽을 증가시키기 위해서 여러 가지 전략을 실행에 옮기지만 생각보다 트래픽(조회수)이 늘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 일반적으로 우리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로 글을 작성하고 매일 실시간 보고서를 확인한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다음,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하다못해 이글루스나 워드프레스, 개인 웹사이트 등을 운영하더라도 키워드 공략에 대한 방식은 크게 다르지 않다. 과거에는 트래픽을 모으기 위해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창에서 해당 키워드로 상단만 먹으면 어느 정도의 트래픽이 보장됐다. 하지만, 지금은 구글 상단에 내 콘텐츠를 올려놨다고 하더라도 이전만큼의 효과를 보기 힘들 것이다.

실제로, 콘텐츠 발행량은 늘어났는데 조회수는 크게 늘어나지 않는 현상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고 그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콘텐츠 제작을 포기하곤 한다. 글을 작성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 할 일이다. 그것은 거의 꾸준히, 어쩌면 매일 해도 부족할 만큼 계속 웹사이트의 상태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그러나, 콘텐츠 품질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는 내용은 그리 많지 않다.

어떤 글을 얼마나 작성하며, 콘텐츠 내에서 어떻게 글이 구성되어야 하는지 알아본다.

 

트래픽을 모으기 위한 가장 단단한 기초 방법

글의 구성은 SEO 최적화 전략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므로 글의 문단에 맞는 타이틀이 있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것은 글의 가독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구글 SEO 가이드에서 권장하는 사항이므로 대부분의 SEO 전략으로 활용되고 있다.

검색엔진 로봇이 이해하기에 글의 요소들이 적절한 위치에 적절하게 배치되면 다른 콘텐츠보다 더 나은 콘텐츠라고 판단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많은 사람들은 구글 SEO 가이드에 맞게 글을 작성하게 될 수밖에 없고 그러한 글들이 상위에 배치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래서 같은 키워드의 여러 가지 콘텐츠들을 비교해보면 대부분 비슷한 양식으로 글을 작성한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그것은 어쩔 수 없는 SEO 노출 기본 전략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콘텐츠 길이의 중요성은 크게 간과하지 않는 듯하다. 어쩌면 키워드로 맞춤형 검색 노출을 노리는 것보다 글의 본문 내에서 부가적인 콘텐츠 노출을 노리는 방식이 이제는 대세가 될 것이라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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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SEO에 대한 기본정리 티스토리를 시작했다면 구글 검색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을 텐데, 생각보다 구글 상위 노출 작업을 하는 것은 매우 매우 어렵다고 생각한다. 첫째로, 콘텐츠의 질과 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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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본문 내에 가능한 많은 정보를 담는 것이 좋다.

트래픽을 모으는 여러 가지 방법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이 바로 콘텐츠 품질을 올리는 것이다. 짧은 글이나 키워드를 나열한 글도 트래픽을 모을 순 있겠지만 상당히 효과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인다.

본문 내에 가능한 많은 정보를 담는 것이 좋다.

즉, 기본적인 SEO 가이드에 알맞게 글을 작성하면서도 좋은 콘텐츠를 작성하기 위해서 많은 정보를 담아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러한 정보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정보일수록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어낸다.

예를 들어, 트래픽을 모으는 방법이라는 포괄적인 주제 내에서도 어떻게 콘텐츠를 모을 것인지,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것 역시 중요하며, 그것에 대한 내용을 핵심적으로 나타내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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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웹사이트 최적화 방법인 SEO를 기반으로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의 사용법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빠르고 쉬운 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이미지를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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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콘텐츠 품질을 올리는 기본적인 방법

콘텐츠 품질을 올리는 방법은 구조화된 글을 작성하는 것이다. 여기서 구조화란 H2태그부터 H3H4와 같이 헤딩 태그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인데, 여기서 조금 더 나아가면, 적절한 길이의 텍스트가 받쳐줘야 의미가 있다는 것이다.

문단을 나눌 때, 단지 짧은 글로만 무의미하게 나누는 것이 아니라 소주제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통해 콘텐츠를 구성해야 한다는 것이다.

콘텐츠 품질을 올리는 기본적인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에는 이미지의 개수가 우선적으로 검색될 수 있는 의미 있는 방법이 되겠지만, 구글 검색엔진에는 이미지 개수보다 글의 내용이 더 중요한 모습을 보여준다.

무분별한 이미지를 나열하는 것보다 충분한 텍스트가 받쳐줘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미지를 사용할 때는 이미지에 대한 설명이 반드시 들어가야 한다는 것이며, 그로 인해 검색엔진에서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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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를 처음 시작했다면 어떤 글을 써야 하는지 감이 오지 않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어떤 주제의 글을 어떻게 작성하면 좋을지 함께 생각해보고 좋은 콘텐츠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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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가독성

가독성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각 문단이 쉽게 읽히기 위해서 3줄 이내로 문단을 끝맺음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가독성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긴 글이라고 할 지라도 적절한 문단 나누기를 통해 가독성을 높이면서, 이것이 SEO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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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프레스를 조금 다루다가 요스트 SEO(YOAST SEO)를 적용해보면 구글 SEO에서 가독성이 얼마나 큰 작용을 하는지 알 수 있다. 최근에는 많은 글들이 중앙 정렬을 하거나 3줄 이상 넘어가지 않는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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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글을 작성하기 위한 방법들은 너무나도 많다. 하지만, 기본적인 것만 잘 지켜도 같은 주제로 글을 작성한 다른 게시자의 콘텐츠보다 훨씬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그 중심에는 무엇보다 글의 길이와 적절한 문단 나누기, 내부 링크와 외부 링크의 적절한 활용이다.

가독성

내부 링크나 외부 링크의 경우에도 글의 길이에 따라 SEO에 좋은 개수가 다르기 때문에 글이 길면 내부 링크를 많이 넣어주는 것도 SEO에 도움이 될 것이다. 이는 앵커 텍스트, 즉 글과 글을 연결하며 글을 훨씬 깊이 있게 만들어준다.

 

참고사항

그 밖에도 알트 태그의 경우에도 여전히 유의미한 결과를 보여주는 듯하다. 적어도 대부분의 상위 노출 콘텐츠를 분석해보면 알트 태그가 적용되지 않은 글이 그다지 많지 않다. 다음 검색에서도, 네이버 검색에서도, 구글 검색에서도 기본적인 구성은 모두 동일하다.

약간은 다를 수 있겠지만, 글의 품질을 올리는 방법은 SEO 점수에 영향을 좋은 글의 구성 요소들을 채워주는 것만으로도 매우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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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링크라는 것은 어려운 말처럼 보이지만, 사실 굉장히 간단한 용어입니다. 그리고 매우 중요하죠. 아래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정의하고 있는 백링크의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백링크(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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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을 올리기 위한 키워드 전략

특정 키워드로 작성한 콘텐츠를 상위 노출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들을 사용한다. 백링크가 바로 핵심적인 방법으로 불리는 이유도, 효과가 매우 좋기 때문이다. 그러나, 검색엔진은 계속 발전하고 있고 이전의 방식들이 더 이상 큰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백링크의 경우에도 스팸 링크로 연결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오히려 SEO에 악영향을 주는 경우도 많이 있다. 따라서, 이 글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본문 내에서 최대한 많은 텍스트를 작성하고, 그것이 다른 키워드로 유입이 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내가 생각하지 못한 서브 키워드로 유입이 되어 높은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점을 항상 기억한다면, 앞으로 작성하는 대부분의 글들의 품질들이 이전과는 전혀 다르게 나타날 것이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수익 상승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