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2022. 6. 14. 10:55

비트코인 갭 하락 단기 롱 포지션 진입

공유하기

단기 롱 포지션 매매일지 테스트

진입 시점 21.3K, 진입 근거 거래량 및 추세 전환 거래량 포착, 캔들 사이즈 하락 등의 이유로 단기 상승 시나리오를 그려보고 일부 진입했다.

 

거래량이 터지는데 매수세가 종종 올라오고 캔들 크기도 고려했을 때, 상승 캔들에서 거래량이 일찍 터저버리면서 바로 매도세가 이어졌다. 숏 진입 자리도 잘 안 나오는 상황에서 롱 포지션으로 진입하게 되면 바로 빨간 불이 들어올 수 있다.

게다가 레버리지 20배라면 매우 위험한 상황일 수 있으므로 매매에 주의해야 할 것이다.
그야말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 할 수 있겠다.

 

롱 진입시점은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숏으로 진입하기 어렵다면 롱 포지션이 유리한 상황이 나오기 때문이다. 다만, 지금 추세는 하락 추세가 너무 빠르고 강하기 때문에 이러한 이론보다 무지성 숏 포지션을 잡는 것이 더 승률이 높을 것이라 생각한다.

위와 같이 반등 구간도 짧고, 명확하게 갭하락 형태로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

 

갭 하락 이탈, 21K 지지선(방어선 구축)

정확히 내 예측대로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가격이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것은 매우 당연한 것이다. 많이 팔면, 누군가는 저렴한 가격에 산다. 수요와 공급만 예측하면 되는 것이다. 차트에서는 그러한 신호를 매번 보내고 있다. 나를 포함해서 대부분은 그 신호를 놓칠 뿐이다.

 

: 진입 시점에서 지지를 받고 매수세가 올라온 것을 확인함

이렇게 추세가 상승하기 시작하면 이미 많이 빠진 저점에서 사람들은 매수에 참여할 가능성이 커진다. 이러한 원리가 추세선까지 이어지는데, 추세선의 매도세를 견뎌내면 추세전환이 발생하거나 횡보하겠지만, 추세를 뚫기란 쉽지 않아 보인다.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