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비트코인 쌍바닥 매매법 믿어도 될까?

쌍바닥 매매법

바닥이 두 번 찍고 나면 강한 지지선이 생겨서 가격이 상승할거라 생각하는 믿음. 그리고 위와 같이 업비트로 실험 겸 소액으로 매수해봤다. 결과는 어떨까? 아직까진 잘 모르겠다. 사실, 이전부터 쌍바닥 매매법에 대해서는 항상 의구심을 가져왔다. 오히려 쌍바닥을 찍을 정도로 매도가 강하게 작용하는거라 생각했기 때문에, 저점에서 쌍바닥을 찍으면 더 이상 하락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던 경우가 많았다.

 

(···쌍바닥 이후 두번 찍고, 또 찍고)

쌍바닥 이후 반등은 없었다.

하지만, 보다시피 이제는 쌍바닥이 아니라 쓰리바닥을 고려해봐야 겠네요. 바닥을 찍으면서 거래량이 올라온다는 것은 매도 물량을 매수 물량이 잡아먹고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잡아먹는다는 의미도 되고, 받아먹는다는 의미도 맞겠네요. 이건 매매법에 대해서 안내하려고 한 것이 아니라, 주식시장에서부터 오랜 믿음기반 매매법 중 하나인 쌍바닥 매매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세번 정도는 바닥을 찍으면서 반등이 나오면 추세 전환이라고 보고 있습니다만, 최근 시장 분위기를 생각하면 그것도 장담하긴 어려워보여요. 현물시장에서 승률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바이낸스 외에도 업비트에서도 승부를 보려고 합니다.

조금씩 매수가 올라오는 상황이라지만, 저도 지금 비트코인의 추세를 정확하게 알수는 없네요. 평소라면 반등이 올거라 말하겠지만, 매도세가 너무 강력해서 가격이 회복할거라 장담할 순 없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