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선물 트레이딩 펀딩비 전략

공유하기
반응형

흔히 9시 경주마, 9시에 쏜다. 갑자기 급락, 급등하는 경우 그 이유에 대해 궁금한 사람들이 많다. 비트코인 선물 트레이딩에는 펀딩비라는 개념이 존재한다. 쉽게 이해하면, 롱 포지션숏 포지션보다 많을 경우 시장 밸런스를 조정하기 위해서 롱 포지션숏 포지션에게 펀딩비를 지불하는 것을 의미한다.

 

펀딩비 지출

숏 포지션롱 포지션보다 많아도 반대로 숏 포지션이 롱 포지션에게 펀딩비를 지불해야 한다. 지불 시기는 일정한 시간에 이뤄지는데, 하루 3번, 새벽 1시, 오전 9시, 오후 5시에 펀딩비를 지불한다. 위의 경우는 펀딩비율-%이기 때문에 숏 포지션이 롱 포지션에게 펀딩비를 지불해야 한다.

※ 펀딩 비율이 -%라면 숏 포지션이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펀딩비 지불 시간(시기)

지불 시간은 오전 9시다. 이렇게 되면 차트는 어떻게 될까? 저 펀딩비를 먹기 위해서 순식간에 포지션을 진입하고 바로 빠지는 전략을 택한다. 혹은 저 시기에는 차트가 요동칠 수 있으므로, 롱 또는 숏으로 가격이 크게 상승과 하락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일반적으로 +%라면 숏 포지션에게 이득이 되기 때문에 숏이 대거 들어오게 된다. 그렇게 되면 가격이 크게 하락하는 것이다.

이는 상승하는 차트를 쉽게 깨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급락이 발생하는 것이다. 한 번 급락이 발생했다고 해서 추세 반전이 반드시 일어나는 것도 아니다. 펀딩 지불 이후 다시 가격이 급등하는 경우 역시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단순하게 생각하면서 진입하면 어렵다는 것이다.

 

더군다나 1시간 봉으로 7시간이나 이긴 롱 세력을 한 번 털고 가려면 숏이 나와줘야 한다. 그래야만 더 잘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유동성을 만들기 위해서라도 눌리면서 올라가는 것이 롱 포지션 입장에서도 더욱 안정적이다. 항상 펀딩비 지출 시간에 추세가 확 바뀌는 것은 아니다.

 

결과

추세가 오르는 와중이라도 숏 세력 입장에서는 일단 숏으로 들어가게 되면 수수료 등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숏 자리가 아니라고 판단할 경우에는 쉽게 포지션에 진입하지 않는다. 즉, 어느 정도 참고만 해야 하며 비트코인과 같이 시장이 큰 경우에는 펀딩비 전략을 자유롭게 활용하는 게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명시해야 한다.

바이낸스 마진과 선물 차이

 

바이낸스 마진과 선물 차이

바이낸스 마진 거래와 선물 거래의 차이점은 아래와 같다. 마진거래 선물거래 레버리지(배율) 최고 10배 최고 125배(미인증 20배) 유지비용 이자 펀딩비 마감일 무기한 무기한 레버리지는 말 그대

creativestudio.kr

바이비트 할인코드

반응형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