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코인원·고팍스·빗썸 - 암호화폐 거래소 이야기

원화 입출금 점검기간

업비트 케이뱅크 원화 입출금 점검기간 동안에 입금을 할 수가 없어서 현물 거래소를 이용할 수 없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빗썸이나 코인원 또는 고팍스에서 원화를 입금해서 진행하려고 했는데, 결론적으로 포기하고 업비트 점검 이후에 진행하기로 했다.

 

NH콕뱅크

먼저, 코인원과 빗썸의 경우에는 농협 계좌가 있어야 한다. 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으로 신분증 인증을 하고 계좌 인증을 해야하는데, 코인원과 빗썸은 농협 중앙회 계좌로 인증해야 한다는 것이다.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데, 문제는 오늘 내가 만든 농협 계좌가 농협 중앙회 계좌가 아니라 저축 농협 계좌로 잘못 만들었던 것.

따라서, 코인원과 빗썸은 기존 계정 및 신규 계정으로 개설했는데, 농협중앙회 계좌 인증을 못해서 20일이 지나야만 신규 계좌 개설이 가능해졌다. 게다가 쓸데없이 농협 앱이 너무 많아서 뭘 설치해야 할지 몰라서 일단 전부 설치하긴 했는데, 여전히 잘 모르겠다.

농협 앱 목록

  • NH콕뱅크
  • NH뱅킹
  • 올원뱅크(All One Bank)

빗썸의 경우에는 올원뱅크에서 농협 계좌를 개설하라고 했는데, 결과적으로 카카오페이 ✕ 농협 계좌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다른 계좌를 만들었기 때문에 농협 계좌 인증이 필요한 코인원과 빗썸에서 원화 입금이 불가하게 되었다. 따라서 남은 것은 고팍스인데, 고팍스의 경우에는 예전에 계정을 만들어 둔 것이 있어 신분증 인증만 하면 되었던 상황이라 서둘러 인증을 했다.

보다시피, 고팍스의 경우에는 공지도 없이 원화 입출금이 점검중 상태로 표시되고 있는 것이었다. 따라서, 결과적으로 고팍스 원화 입금도 불가능한 상태가 되었다. 아무리 클릭해도 계속 점검중 표시만 나오고 별다른 공지사항도 찾을 수 없어서 마지막 희망인 고팍스 마저도 포기했다.

 

원화입출금 이용의 어려움

대표적으로 잘 알려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고팍스 순서인데, 4대 국내거래소에서 원화 입금이 어렵다면 사실상 국내 거래소는 이용할 수 없다. 해외 거래소의 경우에는 원화로 결제할 방법이 없어 다른 방법들을 활용해야 하는데, 현재로써는 딱히 해결방법이 떠오르지 않는다.

바이낸스 또는 기타 해외거래소 대부분이 카드결제도 불가하고 페이팔 역시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로써는 입금할 방법이 없다. 신용카드의 경우에도 특금법 이후로 막혀버렸으니, 사실상 업비트를 이용하는 방법뿐. 정말 개탄스럽다.

 

'Library >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물 트레이더의 책임  (0) 2022.06.11
실패수  (0) 2022.05.24
세상이 나를 버릴지라도···  (0) 2022.05.16
버려진 사람에게  (0) 2022.01.31
공기의 무게  (0) 2021.12.24
해외생활의 문제점, 겨울날씨  (0) 2021.12.18
비트코인 파동매매 습관  (0) 2021.12.18
그 시절 이야기  (0) 2021.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