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겨울과 온도차이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무언가를 얻고 무언가를 잃었음은 확실하다. 그리고 이제는 이전과 다르게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분명 잘할 수 있을거라 믿는다. 해온 것들이 많고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왔기 때문에 분명 빛을 발하는 순간이 있을거라 생각한다.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돌아온다고 한다. 지금처럼 최선을 다하고, 모든 시간을 미래를 위해 투자한다면 나는 언젠가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확실한 생각에 마침표를 찍을 때 까지 나는 추운 겨울을 이겨내야만 한다. 물론, 힘든 날 들도 있을 것이고 감기에 걸려 몸이 아픈 날도 있을 것이다. 나는 기계가 아니기 때문에 가끔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고 똑같은 하루가 괴롭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이다.

 

 

찾아온 겨울

가을 없이 갑자기 찾아온 겨울, 그러나 나는 두려움이 없다. 겨울이 오는 것은 당연하고, 우리는 그저 인내하고 참아낼 뿐이다. 이미 예고된 계절에 두려운 것은 없다. 따뜻한 옷을 꺼내입고 방 안을 따뜻하게 만들고 좋은 시간을 만들어갈 뿐이다.

나의 겨울엔 특별한 것이 없다. 특별한 것을 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보통의 일상과 같다. 어제와도 같고, 내일도 같을 것이다. 똑같은 일을 하면서 그렇게 시간을 보내고 있다. 물론, 이 방법이 잘못되었다고 생각이 되면 다시 되돌아가 다른 길을 선택할 것이다. 하지만, 어떤 방법으로든, 어떤 방향으로든 갈 수만 있다면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내년이 달라지길 바란다면 올해도 쉬지 않고 열심히 달려야 할 것이다. 생각나는 것은 그 말 뿐이다. 똑같은 것들을 하고, 비슷한 사람들을 만나겠지만 내는 조금씩 키가 클 것이다. 이전에도 그랬듯이, 지금은 불가능했던 것들이 내년에는 가능해질 수도 있다. 나이가 먹는 것이 조금은 두렵지만, 그래도 큰 걱정은 없다. 이 세상에 바라는 것이 그렇게 많지는 않으니 말이다.

어쩌면, 이미 실패한 인생이라고 생각한다면 그렇게 두려운 것이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실패와 성공의 기준이 돈이라면, 나는 성공하기 위해 이미 실패를 수없이 했다. 사상이나 이념, 신념, 가치관, 인간관계, 비즈니스의 비밀, 마케팅의 척도, 자신의 축적, 감각의 밀도 등 내가 관심을 가졌던 것들이 의미가 없어진다고 할지라도 말이다.

실수와 실패를 했다면, 다시 시도해보면 되는 것이다. 도전하는 사람에게는 시간이 배신하지 않는다. 항상 시간을 내 편으로 만드는 것이 내 능력이라면, 정말 좋은 능력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Library > Ess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행에서 행복으로  (0) 2022.01.16
끊어진 인간 관계는 깨진 컵 조각과 같아 다시 맞추기 어렵다.  (0) 2021.12.18
환상 속의 인간  (0) 2021.12.18
파스타 알고리즘  (0) 2021.11.15
Digital Short  (0) 2021.10.04
가을과 커피 한 잔  (0) 2021.09.13
나의 쓸모  (0) 2021.07.20
일만 시간의 법칙 (一萬時間의法則)  (0) 2021.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