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매일 블로그를 써야하는 이유·양질의 콘텐츠 분석 - 블로그 수익화 비법

공유하기
반응형

블로그에 대한 경험담을 짧게나마 담아봅니다. 어떻게 보면 비법이라고 거창하게 표현할 수도 있겠지만, 그냥 꽤 많은 글들을 써온 결과 개인적인 경험담은 이랬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즉, 이 글은 블로그를 이제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도 중요한 내용이 될 수도 있지만, 블로그 조회수가 잘 안 나오거나 구글 등에서 노출이 잘 안 되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은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많은 돈을 벌기 위한 원칙

 

구글 애드센스로 많은 돈을 벌기 위한 원칙

나는 그동안 구글 애드센스를 많이 경험하고, 또 연구하고 다양한 실험을 했다. 지금까지도 구글 애드센스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고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고, 축소되곤 한다. 구글 애드센스

creativestudio.kr

① 매일 블로그를 써야 하는 이유

결론부터 말하자면, 매일 블로그를 쓰는 것은 블로그의 활성화와 관련이 있는 내용입니다. 즉, 조금씩 품질이 좋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죠. 어렵게 생각할 필요 없이 당연히 꾸준히, 자주 작성하고 있는 블로그는 검색로봇이 좋아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른 블로그보다 최신 콘텐츠를 담고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상위 노출이 더 쉬워지는 것이죠.

그렇다면, 어떤 글들을 쓰면 좋을지 한번 생각해봅시다.

디지털노마드 현실 및 시작하는 방법 - 얼마나 벌 수 있을까?

 

디지털노마드 현실 및 시작하는 방법 - 얼마나 벌 수 있을까?

디지털노마드가 되기 위한 준비 디지털노마드는 워라밸과 가까워 보인다. 하지만, 현실은 어떨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온라인 마케터들에게 대부분 발리는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나는 과감하

creativestudio.kr

② 양질의 콘텐츠란?

이것 역시도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겠네요. '양'과'질'이 모두 갖춰진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얘기하면 다소 막막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글을 길게 쓰거나 내용을 많이 담는 건 노력만 하면 되지만, 어떤 글이 '질'이 좋은 글이 될까요?

가치 있는 콘텐츠를 쓴다는 것은 매우 추상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글을 읽고 있는 사람에 따라서 다양하게 받아들여지기 때문이죠. 그러니, 이 부분 또한 너무 고민할 필요 없이 편하게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단, 이거 하나는 명심해주세요. 누군가에게 쓰는 글인지를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신을 위한 글이 다른 사람에게도 의미 있으면 좋겠지만, 다른 사람들에겐 크게 와닿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예를 들면, 일기 같은 것들이겠죠. 나에겐 인상 깊었던 하루가 다른 사람들에겐 그저 남일이기 때문입니다. 별로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겠죠.

정보형 블로그와 일반 블로그의 노출도 차이

 

정보형 블로그와 일반 블로그의 노출도 차이

일반 블로그 지금까지 블로그를 하면서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당연한 이야기를 담은 적이 별로 없었던 것 같다. 무슨 이야기를 하고 싶냐면, 단순히 블로그를 그냥 취미로 즐기는 사람

creativestudio.kr

③ 얼마나 글을 자주 써야할까요?

글을 많이 쓴다고 해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전제조건이 붙겠죠. 내용이 어느 정도 있어야 글을 자주 쓰는 것도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짧은 글이라고 해도 검색 노출이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 경우에는 경쟁 콘텐츠가 별로 없어야 합니다.

  • ✅ 하루에 3개씩, 3개월 동안 글 작성을 추천드립니다.
  • ✅ 글은 읽기 쉽게, 비교적 짧은 문장으로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100개 이상의 글을 작성할 때, 조회수가 비약적으로 증가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최적화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최적화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과정 티스토리 블로그를 최적화하기 위한 여러 가지 과정들 중에서 티스토리는 결국 사이트로 이해하고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creativestudio.kr

④ 독자성·개성

많은 블로그를 돌아다녀본다면 조회수가 높거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 블로그의 공통점을 한눈에 알 수 있게 됩니다. 무엇일까요? 바로 개성 넘치는 콘텐츠와 디자인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자극적인 콘텐츠로 단기간 내에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일 순 있지만, 오래가진 못하죠. 많은 사람들이 꾸준하게 찾을만한 독자적인 콘텐츠를 고민해봅시다.

블로그 조회수 많이 늘리는 핵심적인 방법 '어그로'

 

블로그 조회수 많이 늘리는 핵심적인 방법 '어그로'

블로그 조회수 많이 늘리는 핵심적인 방법 '어그로' 사실 제목에 모든 것이 달려있다. 어떻게 보면, 참 비겁하고 치사한 이야기일 수도 있는데, 사실 안에 있는 내용은 크게 의미가 없을지도 모

creativestudio.kr

⑤ 마지막으로

블로그를 시작하는 모든 사람들이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느 정도 조회수를 예상하고 작성한 글이라도 하루에 10명도 보지 않는 경험도 적지 않죠. 수익적인 부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의 블로그를 통해서 월 수익을 100만 원 달성하는 것은 대부분이 실패하는 목표입니다. 정말 어려운 부분이라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글쓰기 방법으로부터 비롯됩니다. 블로그만큼 하면 할수록 가치 있어지는 일은 그리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정보는 계속 쌓이고 품질은 매일 좋아질 것입니다. 그리고 부담 없이 글을 작성해주세요. 당장 효과가 나지 않을지 몰라도 몇 달 후에는 자신의 블로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글이 될지도 모릅니다.

우선은 시작합시다. 자신이 특별하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특별한 일을 만들어간다는 생각으로 말이죠.

블로그 글쓰기 가이드 - 블린이를 위한 고품질 콘텐츠 작성하기

 

블로그 글쓰기 가이드 - 블린이를 위한 고품질 콘텐츠 작성하기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다면 어떤 글을 써야 하는지 감이 오지 않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어떤 주제의 글을 어떻게 작성하면 좋을지 함께 생각해보고 좋은 콘텐츠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할

creativestudio.kr

 

반응형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